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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등등~

아반떼 풀체인지!! CN7!! 올 뉴 아반떼! 엘란트라(미국명)!

by sdchjjj 2020. 4.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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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관련 블로그이지만 제가 자동차를 좋아하기도 하고 최근의 자동차에는 수많은 안전, 편의장치에 IT가 접목되기에 자동차에 관련된 글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ㅎㅎ

지극히 주관적인 이야기이므로 대충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월 18일 코로나19로 인하여 Youtube를 통하여 7세대 아반떼! 올 뉴 아반떼가 공개되었고 25일부터 사전계약이 진행되었습니다.

기존 삼각떼로 불리던 6세대 아반떼 페이스리프트의 실패?로 인하여 조금은 빠르게 풀체인지가 진행되었고

정말 파격적인 디자인의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전면부의 파라매트릭스 그릴날카로운 헤드램프는 소나타, 그랜져와 패밀리룩을 가져간 것 같습니다.

측면의 캐릭터라인은 정말 기존에 차에서는 보기 힘든 파격적인 디자인인 것 같습니다...

트렁크로 떨어지는 쿠페형 라인은 제가 가장 만족하는 디자인입니다..!!

삼각떼라고 욕을 먹던 아반떼는 수많은 삼각형으로 다시 완벽하게 나타난 느낌이네요....

 

휠 디자인도 투톤으로 이쁘게 잘 나온 것 같습니다 ㅎㅎ 해당 휠은 17인치입니다.

휠은 총 4가지로(15인치 스틸, 15/16/17인치 알로이)휠로 나왔습니다.

아래 각 휠별 디자인입니다. 사진만 놓고보면 17인치를 선택을 안할수가 없네요..ㅜㅜ

 

이번 아반떼의 후면부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소나타, 그랜져보다 아반떼의 후면부가 제일 맘에 드네요ㅠㅠ

설명에 따르면 테일램프로 H를 형상화 했다고 하네요 ㅎㅎ 

 

아반떼의 실내입니다. 해당 색상은 모던 그레이입니다.. 굉장히 이쁘네요..

아반떼의 실내는 운전자 중심의 설계가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조수석과 나눠진?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준중형 차급이지만 10.25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와 네이게이션으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보여줬습니다.

물론 옵션을 통해 선택해야합니다..!!ㅎㅎ

변속기는 버튼식이 아닌 기존의 기어노브를 사용하였고 옵션의 선택에 따라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가 적용됩니다 ㅎㅎ

 

이번 아반떼는 디자인도 파격적이지만 차급을 뛰어넘어 추가된 것들이 많습니다.

먼저 안전옵션의 기본화입니다.

전방충돌방지보조, 차로유지보조, 차로이탈방지보조 등 다양한 안전옵션이 최저 트림부터 기본화 되었습니다!!!

기본가격이 조금 오르더라도 안전옵션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들어가야한다고 생각됩니다.

운전할 때는 한눈을 팔아서도 안되겠지만 운전자의 실수를 잡아줘 인명피해를 막을 수 있는 이러한 안전옵션은 앞으로 나올 모든 차량에 기본!!기본화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은 다양한 편의장치입니다.

차 안에서 결재를 할 수 있는 CarPay, 현대 디지털키, 서버 기반 음성인식 (카카오i) 등이 들어가게 됩니다.

카페이는 지금은 어느정도로 사용처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앞으로 사용처가 많아지면 정말 기대됩니다 ㅎㅎ

디지털키는 차량 키를 들고다니지 않아도 되고 실수로 놓고 오더라도 휴대폰으로 제어가 가능하게 됩니다.

단, NFC 기능을 이용하기에... 아이폰을 사용 중인 분들은 사용이 안됩니다 ㅠㅠ

서버기반의 자연어 음성인식이 가능한 Kakao i를 통해 네비 및 열선 등을 제어할 수 있게됩니다.

실제로 유튜브 영상을 보니 "엉따 켜줘"란 말에 열선시트를 제어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ㅎㅎ

 

아반떼의 엔진은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엔진으로 최고출력 123마력, 최대토크 15.7kg·m입니다.

복합연비는 15인치 타이어 기준으로 15.4km/ℓ를 나타냅니다.

 

현재 가솔린 모델 말고도 LPI가 동시에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기대하시는!! 하이브리드 모델과 N Line이 6월쯤 출시예정이랍니다!

 

개인정말 기대되는 것은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기존의 아반떼 HD 시절 LPG 기반 하이브리드를 제외하면

아반떼 최초!!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해당 모델로 인하여 아이오닉 하이브리드는 단종이 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21km/ℓ의 높은 연비가 나올 것이라합니다.

엔진으로는 아이오닉과 니로에 사용된 6단 DCT + 전기모터의 조합으로 총 출력 139마력을 나타냅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배터리가 들어가야해서 멀티링크 서스펜션이 적용될 예정이라 토션빔이 적용된 가솔린 모델보다 좋은 승차감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N Line의 경우 기존의 아반떼의 가솔린 터보모델과 비슷한 스펙을 가질 것으로 추정됩니다. 

 

두서없었지만 지금까지 엄청난 변화를 보여준 7세대 아반떼 올뉴아반떼 CN7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차량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https://www.hyundai.com/kr/ko/e/vehicles/avante/intro에 접속하여 구경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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